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부산 기장 볼락낚시 포인트 대방출 4탄

by ekz 2023. 3. 13.

봄을 알리는 고기인 춘고어(春告魚)라고도 불려지는 볼락, 부산 및 남부권에서는 거의 1년 내내 볼락을 잡을 수 있지만 주로 피크타임은 12월에서 3월 정도입니다. 누구나 잡을 수 있는 볼락 냉장고 포인트 대방출 4탄입니다.

 

 

1. 일광로 포인트 낚시 환경

기장권 여느 바다환경과 비슷하지만 카페에서 바다 쪽으로 조명을 강력하게 비춰준 덕분인지 집어가 잘되어 크지는 않지만 항상 손맛을 안겨주는 포인트입니다. 발 앞 10m 이내의 수심은 1m 미만으로 1g 미만 지그헤드가 적당하며 해루질도 가능해 보입니다. 확인해 본 어종은 볼락, 우럭, 복어등이며 대체적으로 크지않은 애럭사이즈가 많고 이렇게 낮은 수심에도 입질이 잘 들어오는 게 신기한 포인트 중 한 곳입니다. 수심이 낮고 넓지 않아 30분 내외 탐색용으로 추천드립니다. 다만 화장실은 없고 카페영업시간에는 뜨거운 조명과 함께 뜨거운 시선까지 감내하셔야 손맛을 볼 수 있습니다.

볼락 낚시 포인트
기장 볼락 낚시 포인트

 

 

2. 추천 채비

보통의 볼락루어 낚싯대(ul로드)와 소형 스피닝릴만 있으면 낚시는 가능하지만 던질찌를 준비해 장타를 노려보는 것도 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추천 채비는 원줄 ㅡ 던질찌 ㅡ 쿠션고무 ㅡ 소형도래 ㅡ 쇼크리더(50~100cm)  ㅡ 지그헤드입니다. 상황에 따라 청룡조법인 갯지렁이도 추천합니다.

 

 

3. 낚시 방법

락피쉬인 볼락의 습성을 이용해 볼락의 은신처 수중 여와 잔잔한 돌을 위주로 탐색하시면 높은 조과를 얻을 수 있고 눈앞에 움직임만 감지되도 덥석 받아먹는 볼락이기에 멀리 던지고 천천히 감아주기만 해도 볼락이 있으면 잡을 수 있습니다. 볼락이 모여있는 스쿨링 포인트를 찾는 게 우선이고 입질이 없다면 바닥권을 긁어가며 찾아가는 낚시를 할 필요도 있습니다.

 

 

볼락 낚시 포인트
낚시 포인트 3탄

댓글